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온실가스 배출 제로화 동참"…볼보, 연합 기구에 창립 멤버로 합류

"온실가스 배출 제로화 동참"…볼보, 연합 기구에 창립 멤버로 합류

핵심요약

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서 출범한 연합에 동참
볼보차, 2030년까지 100% 순수 전기차 브랜드 전환 목표

볼보자동차 최고경영자 짐 로완(Jim Rowan)과 신형 Volvo EX90.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볼보자동차 최고경영자 짐 로완(Jim Rowan)과 신형 Volvo EX90.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는 22일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열린 올해 UN 기후 변화 회의(COP27)에서 출범한 '온실 가스 배출 제로화 가속을 위한 연합'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온실 가스 배출 제로화 가속 연합은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촉진하고자 하는 여러 이해관계자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에서 발표된 '무공해 차량에 관한 글래스고 선언'을 기반으로 한다.

글래스고 선언에 서명한 국가는 늦어도 2035년까지 주요 시장(유럽, 중국, 일본 및 미국)에서의 자동차 및 밴 판매량의 100%가 비내연기관 차량이 되도록 노력해야 하며, 전 세계 시장 차원에서는 2040년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볼보자동차의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인 신형 Volvo EX90.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볼보자동차의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인 신형 Volvo EX90.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차 최고경영자 짐 로완은 COP27 기간 동안 연합 출범의 일환으로 연합 설립 및 협력에 대한 환영의 목소리를 표명하고, 더 많은 제조업체가 선언문에 서명하고 연합에 가입하도록 장려했다.

해당 발표는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전기차인 '볼보 EX90' 출시 일주일 뒤에 나왔으며, 볼보차는 향후 매년 한 대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볼보차는 오는 2030년까지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