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계이득]대중교통비 30% 아끼는 법! 알뜰교통카드

계이득

[계이득]대중교통비 30% 아끼는 법! 알뜰교통카드

계산하면 이득이다: 대중교통비 30% 아끼는 법!

알뜰교통카드는 버스/지하철 요금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카드 이용자가 걷거나 자전거를 탄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매 달 나가는 대중교통비가 부담스럽다면 알뜰교통카드로 매달 최대 30%를 아낄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교통비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할인은 크게 마일리지 할인카드사 할인이 있습니다. 우선,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탄 거리만큼 적립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한 후 최대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사의 10% 추가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회사까지 이동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집에서 지하철역까지 걸어가서, 지하철로 다섯 정류장을 이동합니다. 그리고 지하철에서 내려서 회사까지 자전거로 이동합니다. 이 경우 집에서 정류장까지 보행으로 이동한 거리정류장에서 회사까지 자전거를 탄 거리만큼의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이렇게 적립한 마일리지로 교통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혜택도 있습니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날에는 마일리지를 2배로 적립해 줍니다.

하지만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월 15회 이상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며, 최초 회원가입 시 주소지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출발과 도착 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출/도착을 확인해야 정확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교통비 할인을 받기 위한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꼭 확인해 보세요!

▶1편: 알뜰교통카드로 버스/지하철 요금 30% 할인받기


▶2편: 버스/지하철도 마일리지 적립이 된다?

▶3편: 알뜰교통카드, 주소지에 등록하세요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