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CU, 몽골에서 300호점 열어…글로벌 500호점 눈앞

CU, 몽골에서 300호점 열어…글로벌 500호점 눈앞

핵심요약

BGF리테일 "편의점 한류 앞장설 것"

BGF리테일 장영철 상품·해외사업부문장(우측)과 센트럴 익스프레스 간볼드 친저릭 대표가  지난 7일 진행된 몽골 CU 300호점 오픈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BGF리테일 장영철 상품·해외사업부문장(우측)과 센트럴 익스프레스 간볼드 친저릭 대표가 지난 7일 진행된 몽골 CU 300호점 오픈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편의점 CU가 몽골에서 300번째 점포를 개점했다.

CU는 지난 7일 몽골 CU 300호점 오픈식에 BGF리테일 관계자들과 몽골 파트너사인 프리미엄 그룹의 간호약 아딜비시 회장, 센트럴 익스프레스의 간볼드 친저릭 대표 등이 참여해 현지 점포의 현황을 살피고 향후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글로벌 무대에 진출한 국내 유통 기업 중 단일 국가에서 300호점을 개점한 것은 CU가 최초로, 말레이시아의 130여 점포를 합산하면 CU의 글로벌 점포는 약 430곳이다. CU는 올 상반기 내 글로벌 점포 500곳 개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오픈한 몽골 300호점은 수도인 울란바토르 남부 중심지의 고급 아파트 내에 위치한 'CU게를룩비스타점'으로, 한국 문화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이 많이 거주하는 입지 특성에 맞춰 한국 편의점 특유의 다양한 디저트, 즉석조리, PB 등 차별화 상품을 확대 배치했다.

BGF리테일 장영철 상품·해외사업부문장은 "몽골 300호점 개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CU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CU는 한국 편의점 문화를 전파하는 것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까지 더해 대한민국 1등 편의점 프랜차이즈로서 편의점의 한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