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메르세데스-벤츠, '프로젝트 마이바흐' 국내 최초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프로젝트 마이바흐' 국내 최초 공개

美 패션 디자이너 故 버질 아블로 유작
15~19일 2023 서울패션위크서 전시

프로젝트 마이바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프로젝트 마이바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오는 15일부터 개최되는 '2023 F/W 서울패션위크'를 맞아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 고(故) 버질 아블로의 유작인 전기 쇼카 '프로젝트 마이바흐'의 팝업 및 전시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2인승 전기 오프로드 쿠페 '프로젝트 마이바흐'는 미래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작품이다. 버질 아블로가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총괄 고든 바그너와 함께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럭셔리 정체성을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해석하고 기능과 스타일, 창의성의 경계를 확장해 만든 모델이다.

'프로젝트 마이바흐'는 지난 2021년 공개를 앞두고 버질 아블로가 타계하면서 그의 유족들의 뜻에 따라 미국 마이애미에 위치한 루벨 박물관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서울패션위크 팝업으로 '프로젝트 마이바흐'를 국내에서는 최초로 패션리더들에게 먼저 선보이게 됐다.

총 5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울림 스퀘어 공간에서 진행되는 팝업 부스와 전시를 시작으로, 프로젝트 마이바흐 아시아 투어의 피날레를 서울에서 장식한다.

서울패션위크에서 선보일 '프로젝트 마이바흐' 팝업 부스와 전시는 기존의 전시 방식에서 벗어나 '아웃도어 어드벤처'를 테마로 차량과 함께 버질 아블로의 영감을 담은 역동적인 미디어아트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생전 버질 아블로의 차량 디자인 과정을 담은 영상과 스케치 등이 1층에 전시된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차량 전시를 넘어 버질 아블로의 예술 세계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가능성을 만나볼 시간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팝업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은 차량 전시와 함께 하이엔드 스트릿 브랜드 '오프화이트'와의 협업 머천다이즈도 관람할 수 있다. 각종 스티커 굿즈, 패브릭 스티커, 엽서 등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혁신과 전기차의 미래를 보여주는 '프로젝트 마이바흐'의 실물을 서울패션위크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팝업 전시가 국내 패션리더들과 시민들에게 패션과 혁신에 대한 새로운 영감과 논의를 불러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 F/W 서울패션위크'는 DDP에서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한국을 대표하는 30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쇼, 국내 최대 수주박람회인 트레이드쇼,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이 운영된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