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금감원, 올해 금융감독 오프라인 설명회 개최

금감원, 올해 금융감독 오프라인 설명회 개최

코로나19로 중단…4년만에 대면 설명회
"전문가 의견 및 업계 애로·건의사항 열린 마음으로 청취"

연합뉴스연합뉴스
금융감독원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했던 오프라인 금융감독 업무설명회를 4년 만에 재개한다.

금감원은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6차례에 걸쳐 올해 감독·검사 방향을 설명하고 금융회사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던 지난 2020~2022년에는 설명회가 비대면으로 열렸다.

설명회는 16일 금융투자 부문을 시작으로 은행(17일), 중소서민금융(20일), 디지털(21일), 보험(22일), 금융소비자보호(24일) 등 부문별로 금감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현장 참석이 곤란한 금융회사 임직원을 위해 이달 말 금감원 유튜브에서 설명회 영상을 다시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외국계 금융회사를 상대로 하는 설명회(FSS SPEAKS 2023) 행사는 4월 13일 개최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일방적인 전달 방식 대신 전문가 의견 및 업계의 애로·건의사항을 열린 마음으로 청취하는 형태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학계와 연구계 인사를 비롯해 금융 전문가를 초청해 최근 쟁점이 되는 주요 금융 현안에 관한 의견을 청취하고, 금융권별로 올해 구체적인 감독·검사 방향을 설명한 후 참석자들의 애로·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