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중기부, K바이오 클러스터 본격 추진

중기부, K바이오 클러스터 본격 추진

핵심요약

중소벤처기업부는 22일 인천시와 연세대 등과 함께 의약·바이오 분야 기업 및 대학, 연구소 등과 'K바이오 랩허브' 구축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K바이오 랩허브는 미국 보스턴 랩센트럴을 본따 인천 송도에 마련 중인 의약·바이오 분야 창업기업 육성 인프라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미국의 보스턴 '랩센트럴'과 같은 의약·바이오 분야 클러스터가 국내에서도 본격 추진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2일 인천광역시와 연세대학교 등과 함께 의약·바이오 분야 기업 및 대학, 연구소 등 관계 기관과 'K바이오 랩허브' 구축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K바이오 랩허브는 미국 보스턴 랩센트럴을 본따 인천 송도에 마련하고 있는 의약·바이오 분야 창업기업 육성 인프라이다.

2726억원(정부 1095억원, 인천시 1550억원, 민간 81억원)을 들여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시설을 구축한 뒤 2026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랩허브에는 창업기업 입주 공간과 바이오 연구시설 및 장비 등이 마련돼 항체, 백신 등 8대 분야 신약 개발 창업 기업들을 맞는다.

또한 바이오 창업 기업에 특화된 법률, 행정, 특허 서비스와 사업 기획, 펀딩 투자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아울러 창업 기업의 기술 애로, 기술 협력, 임상 및 비임상 해결 등도 산학연병 연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축기관 외에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 유한양행 등 제약 바이오 기업과 길병원, 인하대 부속병원 등이 참석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