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엔씨소프트-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엔씨소프트-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엔씨와 경북연구원이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왼쪽)과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의 모습. 엔씨소프트 제공엔씨와 경북연구원이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왼쪽)과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의 모습.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씨와 경북연구원은 △스토리 기반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 제작·전시 체험 △3D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권역별 AR·VR콘텐츠 제작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엔씨는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 산하 '스캔 스튜디오(Scan Studio)'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하기로 했다.

엔씨(NC)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엔씨소프트의 고도화된 비주얼 기술력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며 "꾸준한 R&D로 발전시킨 기술을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은 "신라는 역사적으로 과학 기술을 적극 유입한 국가였다"며 "엔씨소프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인이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신라왕경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