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LG AI '엑사원'이 만든 광고, 올해의 광고상 대상

LG AI '엑사원'이 만든 광고, 올해의 광고상 대상

신문광고 3편 제작, 인쇄부문서 수상

LG 제공LG 제공
LG는 초거대 AI(인공지능) '엑사원(EXAONE)'이 그린 봄의 이미지를 활용해 만든 신문광고 3편이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는 올해의 광고상은 권위 있는 국내 광고제 중 하나로 광고 분야 전문 교수들이 수상작을 심사한다. 학회는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LG는 지난해 2월 엑사원이 '새싹이 움트는 봄(Newly sprouting scenery)'이라는 문구를 이미지로 만들어 3편의 신문광고를 제작했다. 광고에 생성형 AI가 스스로 그린 이미지를 적용한 국내 첫 사례다.
 
LG의 신문광고 시리즈는 △따뜻한 봄, AI가 전해 봄 △인공지능이 그린 봄 △시작해, 봄 도전해, 봄 등으로 구성됐다.
 
LG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움츠려있던 사회에 따뜻한 봄과 새로운 희망을 전하고자 광고를 기획했다"면서 "전통 매체인 신문광고의 소재를 디지털 영역의 최신 기술인 AI와 협업해 만들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 엑사원은 세계 최대 수준은 6천억 개 이상의 말뭉치와 이미지‧텍스트로 짝지어진 3억 5천만 장 이상의 데이터를 학습해 언어와 이미지 간의 양방향 데이터 생성을 구현한 초거대 AI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