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광주·대구·울산 과기원에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

광주·대구·울산 과기원에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

핵심요약

2028년까 5년 동안 매년 100명씩 모두 500명 양성한다는 계획
학사·석사과정 통합 운영 등록금 포함 장학금 지원 삼성전자 입사

삼성전자·대구과학기술원,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 협약식.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대구과학기술원,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 협약식. 삼성전자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 각각 반도체 계약학과가 신설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7일 삼성전자와 협력해 이들 3개 과학기술원에 반도체 계약학과를 신설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하기로 한 반도체 계약학과는 학사와 석사과정을 통합해 운영하며 학위 취득 기간은 5년이다. 입학한 학생에게는 등록금을 포함한 장학금이 지원되고 졸업 뒤 삼성전자 입사로 연계된다.
 
학위 과정은 반도체 공정 부문을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내년부터 오는 2028년까 5년 동안 GIST 30명, DGIST 30명, UNIST 40명 등 매년 100명씩 모두 500명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은 지난 2021년부터 삼성전자와 학사과정의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오태석 제1차관은 UNIST 업무협약식에서 "반도체는 미래산업을 이끌 전략기술로 디지털시대의 석유"라며 "과학기술원이 반도체 인력양성의 거점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