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현대차,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 '넥스트젠' 모집

현대차,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 '넥스트젠' 모집

18일부터 31일까지 서류 접수
채용 전환 결정시 내년초 입사

현대자동차 제공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국내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대학,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 '넥스트젠'(NextGen)을 도입하고 18일 모집에 들어갔다.

넥스트젠은 지원자들이 여름, 겨울 방학기간을 활용해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직무 중심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인턴 실습 기간 중 지원자가 적합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자는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에 걸쳐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연구개발 △생산·제조 △디자인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 5개 분야 14개 직무다. 지원자격은 2024년 2월 졸업 예정인 대학,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다.

선발된 인원은 7월부터 5주 동안의 실습 기간을 거친다. 채용 전환 혜택이 부여된 우수 인원은 내년초 입사하게 된다.

현대차는 넥스트젠 인턴 모집을 연 2회 실시하는 한편 매 홀수월 1일이던 신입 상시채용 공고 시점을 3월, 6월, 9월, 12월 각 1일의 연 4회로 개편해 우수 인재를 집중 선발하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원자가 채용 시점을 예측하고 본인에게 맞는 직무에 지원할 수 있도록 인턴, 신입 채용 제도를 개편했다"며 "신규 도입한 인턴 프로그램으로 지원자들이 대학 생활 중에도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