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탄소중립 비전 공유"…현대차그룹,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

"탄소중립 비전 공유"…현대차그룹,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

친환경 모빌리티·수소연료 신기술 전시

현대차그룹 제공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이 '2030 세계박람회' 후보 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기후·에너지 분야 국제박람회에서 탄소중립 미래 모빌리티와 수소연료전지 신기술을 선보인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27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벡스코 1전시관 내 미래모빌리티관에 전시 참가 업체 중 가장 큰 828㎡에 달하는 대형 전시관을 마련한다.

전시관은 플래그십 전동화 SUV EV9을 비롯해 △수소전기트럭 살수차 △수소연료전지 멀티콥터 드론 △수소연료전지 기반 '엠비전 투고'(M.Vision 2GO) △수소 기반 탄소중립 제철 공정 모형 △수소연료전지 분리판 △수소전기트램 모형 등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와 수소연료전지 신기술로 채워진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박람회에서 기후·에너지분야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기관·학계·지자체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탄소중립·기후위기 대응 미래 비전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에 다양한 친환경 모빌리티와 솔루션을 전시함으로써 2030년 탄소중립 세계박람회 개최를 추진하는 부산과 한국 기업들의 엑스포 개최 역량을 미리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