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라이프

"이젠 출국 전 편의점부터"…GS25, 해외선불유심 판매

"이젠 출국 전 편의점부터"…GS25, 해외선불유심 판매

GS25, 40개국 공용 해외선불유심 판매…'오픈 티켓형'

GS25에서 고객이 해외선불유심 '해외여행에는 이지유심'을 구매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GS25에서 고객이 해외선불유심 '해외여행에는 이지유심'을 구매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GS25가 통신 설루션 기업 코드모바일과 손잡고 40개국 공용 해외선불유심(USIM) '해외여행에는 이지유심'을 다음 달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구매 시점에 국가나 사용 기간을 미리 정할 필요 없는 이른바 '오픈 티켓형' 유심 상품이다. 여행 계획에 예상치 못한 변동이 생겼을 때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유심 구매 후 실제로 사용해야 할 때가 되면 카드 뒷면의 QR코드를 스캔해 일본·유럽·미국 등 희망하는 국가와 기간, 데이터 사용량 등을 선택해 결제하면 활성화된다.
 
다른 유심과는 달리 온라인으로 주문해 택배로 받거나 공항에서 찾을 필요 없이 편의점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GS25가 지난달 인천공항 3개 점포에서 제품을 시범 판매한 결과 오후 10시에서 오전 6시 심야시간대의 매출 비중이 38.1%로 가장 컸다. 유심을 미리 구입하지 못하거나 급히 출국하는 여행객들이 주로 구매한 것으로 분석됐다.
 
GS25는 상품 판매처를 다음 달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하반기 중에 우리동네GS 앱에 '이심'(E-sim) 서비스도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