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기업

비서·동시통역사가 폰으로…Z플립·폴드6, 더 얇고 똑똑해져

비서·동시통역사가 폰으로…Z플립·폴드6, 더 얇고 똑똑해져

핵심요약

삼성전자, 프랑스 파리서 새 갤럭시 폴더블 공개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내구성은 더욱 강화
문서 작성시 번역.요약 정리…음성→스크립트 즉시 변환도
실시간 통역, 전화 넘어 카카오톡.라인.왓츠앱 등 9개 앱도 가능
S펜으로 단순한 스케치하면 생성형AI가 정교한 이미지로 완성

갤럭시 Z 플립6 화이트. 삼성전자 제공갤럭시 Z 플립6 화이트.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첫 번째 AI 폴더블 폰이 프랑스 파리에서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의 새 갤럭시 스마트폰은 갤럭시 S24에 이은 두 번째 AI 스마트폰이기도 전작과 비교해 부피와 무게는 줄고 내구성은 강화됐지만 전작을 뛰어넘는 AI 기능을 자랑하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더 얇지만 더 강하게…방열 시스템 개선으로 성능 유지도 계속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중심지 '카루젤 뒤 루브르(Carrousel du Louvre)'에서 개최된 하반기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를 결합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를 전격 공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중심지 '카루젤 뒤 루브르(Carrousel du Louvre)'에서 개최된 하반기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를 결합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를 전격 공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혁신적인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를 결합한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를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2019년 처음 폴더블 제품을 출시한 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폴더블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는 궁극의 성능과 완성도를 자랑한다"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와 최적화된 폴더블 폼팩터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Z플립·폴드6는 접었을때 기준 두께가 각각 14.9mm.12.1mm, 무게는 각각 187g.239g로 역대 Z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휴대성은 개선됐지만 내구성은 강화됐다. 외부 충격을 전작보다 분산시킬 수 있도록 듀얼 레일 힌지(Hinge)의 구조와 설계가 한 단계 더 진화됐고, 메인 화면의 재질을 강화해 화면 주름도 개선됐다.

갤럭시 Z 폴드6는 더 커진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 갤럭시 Z 플립6는 플립 시리즈 최초로 베이퍼 챔버를 탑재하는 등 개선된 방열 시스템으로 더 오랜 시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한층 진화한 갤럭시 AI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제공
Z플립·폴드6 개선되고 추가된 AI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생산성을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을 번역, 요약 정리해 주고, 자동으로 서식을 변환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는 '음성 녹음 텍스트 변환'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삼성 노트' 앱에서 바로 음성을 스크립트로 변환할 수 있고, 스크립트를 번역·요약 할 수도 있다.

'노트 어시스트'에는 'PDF 오버레이(PDF Overlay) 번역' 기능도 추가돼 최적화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PDF 문서 내 텍스트가 문서 형식의 흐트러짐 없이 그대로 번역된다.

'삼성 키보드'에는 간단한 키워드만으로도 메일 본문이나 SNS 게시글의 문구를 작성해 주는 '글쓰기(Composer)'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SNS 게시글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소셜 앱 내 사용자 히스토리와 대화 말투 등이 반영돼 문구가 제안된다.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AI의 '통역(Interpreter)' 기능도 진화했다. Z플립·폴드6의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는 사용자와 상대방은 실시간으로 번역된 텍스트를 메인 스크린과 커버 스크린으로 각각 동시에 확인하며 대화 할 수 있다. 외국어 강의 등을 듣는 경우에는 새롭게 추가된 '듣기 모드'를 사용하면 번역된 텍스트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표기된다.

통화 시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은 기본 '전화' 앱을 넘어 다양한 메시지 앱과 연동된다.  카카오톡과 라인, 위챗, 왓츠앱, 텔레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DM, 시그널, 구글 미트 등 총 9개 앱 사용자는 더욱 제한 없는 의사 소통에 나설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제공
관련된 지식이나 기술 없이 카메라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길도 열린다.  '포토 어시스트(Photo Assist)'는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됐고, 새롭게 추가된 '인물 사진 스튜디오(Portrait Studio)' 기능은 인물 사진을 3D 캐릭터, 수채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바꿔준다. 화면을 길게 누르는 것만으로 영상을 자연스러운 슬로우 모션으로 감상하게 해주는 '인스턴트 슬로우 모션(Instant Slow-mo)' 기능은 슬로우 모션으로 변환된 영상의 저장이 가능해졌고, 친구 또는 가족과 곧바로 공유할 수 있게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Z플립·폴드6에는 최신 '구글 제미나이(Google Gemini)' 앱이 탑재돼 AI 기반으로 맥락을 이해하는 '어시스턴트(Assistant)'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화면 하단의 모서리를 쓸어 올리거나 '헤이 구글(Hey Google)'이라고 말하면, '제미나이 오버레이(Gemini overlay)'가 실행돼 정보 습득과 글쓰기, 계획 세우기 등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S펜으로 확장되는 AI스마트폰의 세계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제공
Z폴드6은 전작인 갤럭시 S24 시리즈와 물리적으로 차별적인 AI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스케치 변환(Sketch to image)' 기능은 갤러리의 사진이나 노트 위에 S펜으로 스케치를 더하면 생성형 AI가 단순한 스케치를 정교한 이미지로 완성해준다.

예를 들어, 갤러리에서 귀여운 강아지 사진을 열고 강아지 눈 위에 S펜으로 선글라스 모양을 그리면, '스케치 변환' 기능이 실제 같은 선글라스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이런 기능을 사용을 위해서 갤럭시 Z 폴드용으로 제작된 S펜 사용을 권장하며, S펜은 별도로 판매된다"고 부연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4일부터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를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에 순차 출시한다.

갤럭시 Z 폴드6는 △256GB △512GB △1TB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222만 9700원 △238만 8100원 △270만 4900원이다. 1TB 모델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삼성스토어를 포함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6는 △256GB △512GB 로 출시되고, 가격은 각각 △148만 5000원 △164만 3400원이다.

갤럭시 Z 폴드6는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색상으로, 갤럭시 Z 플립6는 △블루 △실버 쉐도우△옐로우 △민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단독 색상이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6는 △크래프티드 블랙 △화이트 색상이, 갤럭시 Z 플립6는 △크래프티드 블랙 △화이트 △피치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하 Z플립·폴드6 제품 세부 사양(국내 출시 기준)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