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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O 작은병' 팔던 여수낭만포차, 바가지 논란에 큰병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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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O 작은병' 팔던 여수낭만포차, 바가지 논란에 큰병도

바가지요금 근절 다짐 캠페인

전남 여수 대표 관광상품인 낭만포차.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 대표 관광상품인 낭만포차.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 대표 관광지인 낭만포차 운영자들이 바가지요금 근절을 다짐했다.
 
여수시와 낭만포차운영협의회는 14일 여수해양공원~낭만포차거리 일원에서 '바가지 요금 근절과 친절서비스 개선' 캠페인을 전개했다. 
 
그동안 낭만포차는 바가지 요금과 함께 특정 상표의 작은병(300ml) 맥주만 판매해 업주들 간 담합 의혹이 제기되는 등 여수 대표 관광콘텐츠의 명성을 쇠락시켰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여수시낭만포차운영협의회는 지난 12일 자체 회의를 개최하고, 문제점 파악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등 이미지 쇄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그동안 작은병(330ml)맥주를 판매해 온 일부 포차는 이로 인한 낭만포차 이미지 실추를 자성하며, 앞으로 맥주 큰병(500ml)으로 판매해 방문객들의 불만이 없는 포차로 거듭나기로 결정했다.
 
정일영 여수시낭만포차협의회장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수를 찾은 방문객들이 낭만포차에서 안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포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개선된 서비스와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여수시 대표 관광콘텐츠로서 명성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밤바다 낭만포차'는 2016년부터 개장해 현재 제7기가 운영 중이며,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운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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