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추석 귀성길 언제가 덜 막힐까···"27일 밤 9시~28일 새벽 6시" 오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 기간 귀성길 차량 정체가 덜한 시간대는 27일 오후 9시부터 28일 오전 6시까지로 전망됐다. 티맵모빌리티는 SK텔레콤과 함께 최근 5년간 명절 이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추석 연휴 교통 상황을 예측한 결과를 25일 공개했다.
기초과학 학회들, R&D 예산 삭감 반대 …"정부안, 편견과 졸속" 기초과학 관련 주요 학술단체들이 정부의 연구개발(R&D) 예산 삭감과 R&D 제도혁신 방안이 졸속으로 추진됐다며 원점 재고를 요구했다. 기초과학 학회협의체(기과협)는 25일 이같은 내용의 '정부 R&D 제도혁신 방안에 대한 기초과학계의 입장'이라는 성명서를 내고 "편견과 졸속으로 마련된 정부안으로는 미래를 견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아시아 최대 투자 설명회 참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아시아 최대 투자 설명회에 참석해 투자 유치에 나섰다. 25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홍콩에서 열린 '시틱 CLSA'에 처음으로 참가해 해외 투자자를 상대로 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성장통' 카카오, 컨트롤타워에 네이버 공동창업자 김정호 영입 최근 각종 논란에 휩싸인 카카오가 그룹 컨트롤타워를 강화한다. 네이버 공동창업자인 김정호 베어베터 공동대표 겸 브라이언임팩트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총 3명의 임원을 CA협의체(구 CAC·공동체얼라이먼트센터)에 영입했다.
"韓 인재 의존하는데…" 노벨상 수상자들도 R&D 예산 삭감 우려 "기초과학에 투자하면 100배 넘는 이득을 볼 수 있지만 문제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이득이 필요한 기업보다는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정부가 역할을 해야 한다." (2006년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조지 스무트 홍콩과기대 교수)
오픈AI 달리3 출시…챗GPT와 통합으로 구체화된 이미지 생성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달리3'를 출시했다. 오픈AI는 20일 '언어 설명을 통해 현실적인 이미지나 예술작품을 생성해주는 AI'인 '달리'의 3번째 버전인 '달리3'를 공개했다. 지난해 4월 달리2가 출시된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정부, '日 오염수' 용어 변경 관련 "종합적 검토 진행…조만간 발표"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지칭하는 용어 변경과 관련해 "지금 다양한 파트에서 직·간접적으로 확인을 거치고 있다"고 22일 말했다. ?
아이폰15 다음 달 13일 국내 출시…공개 한 달 만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5가 다음달 13일 국내에도 출시된다. 22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 달 13일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프로·프로맥스 등 신제품 라인업을 국내에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나노산업을 한눈에"…'나노피아 2023' 밀양서 개막 경상남도와 밀양시가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와 한국재료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제10회 나노융합산업전(이하'나노피아 2023')이 21일부터 2일간 밀양문화체육회관과 밀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
"연구 20년차, 연구비 단가 삭감 처음…재료비 줄일 지 학생들 내보낼 지" 기초 과학·기술 연구자들이 정부의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으로 연구 생태계가 파괴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부는 연일 신진 연구자들의 지원을 확대한다고 홍보했지만, 실제로는 신진 연구자들의 '사다리 역할'을 하는 연구 과제들이 사라진다는게 이들의 분석이다.
과학계 R&D 예산 삭감 일파만파…기초연구 교수·원로까지 '우려' 내년 국가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에 대한 과학계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단순 예산 총액 감소 뿐 아니라 갑작스러운 정부의 기조 변화에 따라 과학계 생태계가 파괴된다는 우려에서다.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과 노조, 정부 부처 노조 등이 참여하는 연대회의(국가 과학기술 바로 세우기 과학기술계 연대회의)가 출범해 2차 성명서를 낸데 이어 국내 기초연구 분
ASPINITY, 500만달러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1900만 달러 미국 피츠버그에 소재한 반도체 설계회사인 애스피니티(ASPINITY)는 안주 파트너스(Anzu Partners), 버크미어 벤처스(Birchmere Ventures), 마운틴 스테이트 캐피탈(Mountain State Capital), 리버프론트 벤처스(Riverfront Ventures) 등 기존 투자자들로부터 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성공
네이버 "투자한 스타트업 기업가치 4조원 넘어" 지금까지 네이버가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기업 가치가 4조원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19일 발간한 '디지털 생태계 리포트 2023'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는 네이버의 전략투자조직 'D2SF'를 통해 이뤄졌다. 이 조직은 네이버의 기술력과 스타트업의 잠재력을 연결하는 협업 주제를 지속 발굴하고 있다고 리포트는 전했다.
추석 연휴 6일 동안 '영상 통화' 무료로 쓴다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6일 동안 영상 통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1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28일 0시부터 다음 달 3일 자정까지 영상 통화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글로벌 R&D'에 꽂힌 정부…현장선 "눈 먼 돈, 더 샐 것" 정부가 2024년도 연구개발(R&D) 예산을 대폭 삭감하는 과정에서 글로벌 수준을 지향하는 '글로벌 R&D'에는 재투자하라는 지침을 각 부처에 지시한 것으로 파악됐다. 각 R&D 부처별로 실무진들은 몇 달 동안 예산을 조율했지만 전면 백지화 됐고, 글로벌 R&D 예산은 3배가 넘게 증액됐다. 현장에서는 제대로 된 계획 없이 '글로벌'에만 꽂힌 정부의 졸속
navigate_before1234567navigate_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