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카카오 임원 9명 자사주 4.5억원어치 매수…"책임 경영 위해" 카카오 임원들이 주주 신뢰 회복을 위해 4억 5천만원이 넘는 자사주 매입에 나섰다.
"차라리 밀키트가 낫죠"…'이상기후'에 밥상이 바뀌었다 서울 마포구의 한 대형마트에서 만난 30년차 주부 정모(54)씨의 카트에는 밀키트(Mealkit·가정 간편식)가 가득 담겨 있었다. 농수산물 재료 가격이 너무 비싸 차라리 완제품을 사는 게 더 이득이라고 판단해서다.
유상임 과기부장관 "韓원천기술 '사업화'에 장관직 걸 예정" "제가 학교에 있으면서 가장 안타까웠던 것 중 하나가 기술이 개발되고 이게 사업화 되어가는 전 주기의 생태계가 대한민국이 그렇게 썩 건강한 편이 못 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정부출연연구기관에서 아무리 많은 기술을 만들어내도 이게 사업화되고 산업화되는 비율이 굉장히 낮아요. (중략) 뭐가 문제일까요? '주체'가 없는 거에요. 놀랍죠?"
"AI 스스로 제어하고 작업"…오픈AI 곧 'AI 에이전트' 출시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컴퓨터를 스스로 제어하고 작업을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모래 사장도 거뜬"…카이스트 '네발 로봇' 마라톤 도전한다 모래사장에서 걷던 4족 보행 로봇 '라이보 2'가 점차 속도를 낸다. 잠깐 모래 더미에 빠지는 듯 싶더니 다시 일어서서 달린다. 모래도 아랑곳 하지 않고 모래 바람을 일으키며 힘차게 달려 나간다.
한미 형제 측, 3인 연합 측 잇따라 고발…경영권 갈등 격화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사내이사·임종훈 대표 형제 측이 모친인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등 '3인 연합' 측을 잇따라 고발했다. 이달말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 임시 주총에서 이사 정원 확대와 신규 이사 2명 선임 등을 통해 이사회를 재편하려고 하는 '3인 연합'과 부결을 꾀하는 형제 측간 갈등이 고발전으로 비화하고 있다.
카톡 가까이만 있어도 '단톡방' 만들기 가능? "가능!"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운영이 더욱 간편해진다. 일일이 전화번호를 교환해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가까이 있는 것만으로도 단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서다. 카카오톡은 이번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주변 친구 초대' 기능을 추가했다. 주변 친구 초대 기능은 근방 1㎞ 이내에 있는 사람들과 곧바로 '팀채팅'을 만들어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한미그룹 3자 연합 "머크식 전문경영인 체제 도입할 것"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회장, 임주현 부회장, 개인 최대 주주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 등 '3인 연합'은 한미그룹에 '머크식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하겠다고 14일 밝혔다.
"IP카메라 통한 사생활 유출 그만!" 정부 칼 빼들었다 정부가 인터넷 카메라(IP카메라)를 통한 사생활 유출을 막기 위해 칼을 빼들었다. IP카메라 설계 단계에서부터 복잡한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탑재하도록 하고, 병원·쇼핑물 등 민간 부문에도 보안인증 제품 도입을 의무화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통신위원회·경찰청은 14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IP카메라 보안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아이폰16 보조금 늘린다…"수험생 고객 잡기" 전략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 고객을 잡기 위해 통신사들이 아이폰16 보조금을 늘리는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통신 3사, 내년 '5G·LTE 통합 요금제' 출시한다 통신 3사가 5G와 LTE '통합 요금제'를 내년에 출시하기로 했다. 5G보다 비싼 LTE 요금 역전 현상을 해결하라는 국정감사의 지적을 수용하면서다. 이와 관련 5G보다 비싼 LTE 요금제는 연내 판매를 중단한다.
민감 정보 수집 216억 과징금 맞은 메타, 소송 여부 '미정'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 정보를 수집한 뒤 맞춤형 광고에 이용해 과징금 처분을 받은 메타가 불복 소송 여부에 대해 입장을 아직 확정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과기부 장관-통신사 CEO 첫 회동…요금 역전·스팸 해결 주문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통신 3사에 불합리한 요금제와 불법 스팸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라고 주문했다.
SKT 공들인 '양자암호원칩', 국정원 공식 검증 통과 SK텔레콤은 케이씨에스(KCS)와 공동 개발해 상용화한 '양자암호원칩'(QKEV7)이 국가정보원의 암호모듈검증(KCMVP)을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트럼프 시대 AI 산업 앞날? 美 '꽃길' 기대…韓 '걱정' 가득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집권하면서 미국 인공지능(AI) 업계는 규제 완화 기대에 부푼 모습이다. 트럼프 당선인과 공화당이 민간 중심의 자유로운 기술 개발과 활용을 강조하고 AI 등을 핵심 육성 대상으로 거론해서다.
navigate_before1234navigate_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