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아시아가 조성 중인 리조트특별시 조감도. DK아시아 제공서울 광화문광장 3.3배 규모의 녹지와 6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를 품은 민간 신도시가 베일을 벗었다. 부동산 디벨로퍼 DK아시아가 국내 최초로 협의매수 방식을 통해 산본신도시 규모의 도시개발에 나선 것이다.
DK아시아는 2만 1313세대의 민간신도시를 조성한다고 15일 밝혔다. DK아시아는 405만9천㎡(123만 평), 8개 사업지를 강제 수용방식이 아닌 협의매수 방식을 통해 매입한 뒤 '로열파크씨티'라는 하나의 도시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1기 신도시인 산본(419만1천㎡, 약 4만2천세대)과 비슷한 규모다. 로열파크씨티는 동일한 주체가 주거시설은 물론 상업시설과 학교, 공공청사 등 기반시설을 모두 조성한다는 점에서 다른 도시개발과 차별점을 보인다고 DK아시아는 강조했다.
로열 그랜드 게이트 모습. DK아시아 제공DK아시아는 명품 조경과 고급 커뮤니티를 통해 로열파크씨티를 '리조트특별시'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유럽의 성(Castle)을 형상화한 문주를 지나면 235미터에 달하는 유럽식 중앙정원과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해 조성한 높이 15미터 이상의 초대형 느티나무, 롤 잔디가 식재된 로열센트럴파크를 조성할 방침이다.
DK아시아는 이날 리조트특별시의 시범단지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를 공개했다.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총 1500세대로 조성되는 해당 단지는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고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맡았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A △59㎡B △74㎡A △74㎡B △84㎡A △84㎡B △84㎡C △99㎡ 등이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견본주택. 김수영 기자DK아시아는 유명 휴양지의 리조트를 방불캐 하는 조경을 해당 단지의 특장점으로 꼽았다. 단지에는 140m의 순환길 형태의 황토 산책길이 조성되고 형형색색의 자수화단과 유럽식 분수, 수경공간, 티하우스 등이 예정돼 있다. 단지 곳곳에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조각 작품 12점이 설치될 계획이다.
단지 및 세대 안팎의 조명도 눈길을 끈다. DK아시아는 국내 최고의 조명 단체인 한국조명디자이너협회와 협약을 통해 단지와 세대 내 조명을 구성했다. 인천 최초의 커튼 월룩이 적용됐고, 건축의 주요 포인트에 컬러 조명과 연출 조명을 배치했다. 커뮤니티 시설과 단위 세대 내부에도 기능과 목적에 따른 다양한 조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견본주택. 김수영 기자△특화 조명 △엔지니어드 스톤 △붙박이장 등 30가지 옵션이 기본 제공되고 일부 평형의 경우 요리 공간과 식사 공간을 분리할 수 있도록 불투명창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는 등 내부 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6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시설도 DK가 자랑하는 부분이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에는 인천 최초의 30m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과 국내 최장 수준인 55m 길이의 스카이워크로 연결된 2개의 티하우스가 예정돼 있다. 아울러 인천 최초의 프라이빗 상영관이 조성될 예정인데 영화 관람료는 대형 멀티플렉스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되고 관람료 수익은 아파트 운영 비용으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DK아시아는 전했다.
DK아시아는 △요트투어 △단지 내 카트투어 △출퇴근 전용 리무진 등이 5년 무상 서비스로 제공하고, 경호.보안시스템은 3년 무상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삼식(三食)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견본주택. 김수영 기자해당 단지는 2022년 착공한 후분양 단지로 2024년 9월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비규제지역으로 실거주 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6개월이다. 만 19세 이상 수도권 내 거주자는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주택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DK아시아는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때까지 중도금이 무이자를 제공한다.
DK아시아 김정모 회장. DK아시아 제공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대한민국 도시개발사업부문의 선도기업인 디케이아시아는 지난 2020년 대한민국 최초 리조트도시 콘셉트의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4805세대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주거문화와 도시문화 등에 큰 업적을 남겼다" 며 "이후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디자인과 기능적인 측면을 한층 더 강화한 공간혁명을 제시했으며, 국내 최초로 아파트와 도시기반시설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주거와 도시문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리조트특별시는 세계 최초·최대 규모 규모의 민간신도시로 이번에 선보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리조트특별시의 프리미엄 시범단지" 라며 "대한민국 주거와 도시문화를 선도하는 것은 DK아시아가 조성 중인 리조트특별시는 단절 없이 조화로운 도시 그리고 자연의 빛과 야간 조명 공존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빛의 도시로 조성해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