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자동차

벤츠 코리아, 국내 유망 스타트업에 글로벌 성장 지원

벤츠 코리아, 국내 유망 스타트업에 글로벌 성장 지원

유망 스타트업과 5일간 독일 본사 방문
협업 기회 발굴·기술 검증 프로그램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지원 아래 국내 9개 유망 스타트업이 독일 본사 방문 중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을 찾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지원 아래 국내 9개 유망 스타트업이 독일 본사 방문 중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을 찾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 9개 스타트업과 독일 슈투트가르트 등에서 협업 기회 발굴 및 기술검증(PoC)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국내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자 지난 11일부터 5일간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참가 스타트업은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자 및 파트너와의 간담회 등을 진행하면서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슈투트가르트 본사와 진델핑겐 차량 생산공장,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 등을 방문해 혁신 기술 개발 현장을 경험했다.

아울러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술검증 시연' 발표와 토론을 가지며 메르세데스-벤츠를 비롯한 여러 독일 기업 파트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가능성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도 얻었다.

이번 독일 방문에는 △포엔 △와이파워원 △이노션테크 △코리아시뮬레이터 △스칼라데이터 △티엠이브이넷 △패러데이 △어썸닉스, 페르세우스 등 총 전기차 배터리와 충전·하드웨어 부품 등 분야의 9개 유망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이중 와이파워원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4' 참가 13개 기업 중 한 곳으로, 이번 독일 일정에도 참여했다. 와이파워원은 지난 6월 프로그램을 시작해 총 100일간의 기술검증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11월 말 진행되는 엑스포데이까지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는 "한국에서 매년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개최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네트워킹과 기술 검증 등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독일 방문을 계기로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더 많은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스토리를 써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