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산은, KDB생명 매각 재추진…"내년 2분기 거래종결 목표"

산은, KDB생명 매각 재추진…"내년 2분기 거래종결 목표"

연합뉴스연합뉴스
KDB산업은행(산은)이 KDB생명(옛 금호생명) 매각을 다시 추진한다.
 
산은은 28일 "KDB칸서스밸류PEF(이하 KCV PEF)가 KDB생명보험 매각 절차를 공식 개시한다"고 밝혔다. KCV PEF는 산은과 칸서스자산운용이 지난 2010년 KDB생명 인수과정에서 공동으로 설립한 사모펀드다.
 
KCV PEF는 KDB 생명 매각을 위해 복수의 자문사를 선임했으며 지난달 13일 자문사 킥오프 미팅을 시작으로 실사 등 매각 준비작업에 착수했다고 산은은 설명했다. 매각주간사는 삼일회계법인이 맡았다.
 
산은은 "향후 일정은 시장 상황, 잠재인수자와 협상 등에 따라 유동적이지만 내년 1분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내년 2분기 거래 종결을 목표로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거래구조는 KCV PEF 등이 보유한 KDB 생명 지분 92.7% 전량 매각을 기본으로 하되, KDB생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수자의 자본확충(신주 인수 등)을 포함해 인수자 측과 유연하게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산은은 2020년 JC파트너스를 KDB생명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뒤 주식매매계약까지 체결했지만 JC파트너스가 대주주 요건을 갖추지 못해 올해 4월 매각이 무산됐다. 산은은 그보다 앞선 2014~2016년에도 세 차례에 걸쳐 KDB생명 매각을 추진했지만 불발됐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