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삼성 네오 QLED, 美 컨슈머리포트 선정 '최고의 게이밍 TV'

삼성 네오 QLED, 美 컨슈머리포트 선정 '최고의 게이밍 TV'

  • 2023-03-12 12:56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된 네오 QLED. 삼성전자 제공미국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된 네오 QLED.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네오 QLED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컨슈머리포트는 대형 TV로 게임을 즐기는 추세에 따라 TV 제품들을 대상으로 △입력 지연(input lag) △화면 주사율 △화질 △HDMI 2.1 지원 여부 △최신 콘솔 기기와의 호환성 등 5가지 항목을 테스트한 결과를 발표했다.

삼성 네오 QLED는 게임 모드 실행 후 이들 항목을 종합 평가한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네오 QLED는 15ms(밀리세컨드, 1ms는 1천분의 1초) 미만의 빠른 반응 속도로 컨슈머리포트의 평가 기준을 충족했다. 또 4K·120㎐의 고주사율에 화면 끊김 현상을 최소화하는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술을 적용했다.

컨슈머리포트는 특히 네오 QLED의 HD·UHD 화질과 'HDR10+ 게이밍 표준' 성능을 높이 평가했다.

HDR10+는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영상 표준 기술로, TV나 모바일 등에서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고려해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준다. 또 네오 QLED는 HDMI 2.1이 4개 포트에 모두 적용돼, 플레이스테이션 5나 엑스박스 시리즈 X 등 최신 콘솔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