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컷Biz

티마운트

세바시

정책

유승민 '깜짝' 지원유세…화성정 유경준·성북갑 이종철

유승민 '깜짝' 지원유세…화성정 유경준·성북갑 이종철

공개 활동 자제하던 유승민, 측근 후보 지원나서

22일 경기도 평택 소재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거행된 제9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에서 유승민 전 의원이 행사 시작을 기다리며 자리에 앉아 있다. 연합뉴스22일 경기도 평택 소재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거행된 제9회 서해수호의날 기념식에서 유승민 전 의원이 행사 시작을 기다리며 자리에 앉아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4.10 총선에 출마한 친유(친유승민)계 후보들을 지원하기 위해 유세에 나선다.

유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28일 오후 5시에는 경기 화성정에 출마한 유경준 의원 지원유세에 나서고, 29일 오후 6시에는 서울 성북갑에 출마한 이종철 후보와 퇴근길 인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합리적 보수를 표방하며 수도권·중도층에 확장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지만, 당내 주류 세력과 대척점에 서며 한 때 탈당설이 돌기도 했다. 지난 1월 "당을 지키겠다. 공천 신청은 하지 않겠다"며 국민의힘에 남았지만, 이후에도 일부 방송 출연이나 강연 외에는 공개 활동을 자제해왔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당 일각에서는 수도권 위기론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스피커' 다변화 차원에서 유 전 의원의 역할론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번 유세를 계기로 유 전 의원의 활동 폭이 더 넓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다만, 당 지도부는 유 전 의원에게 공식적인 선대위 합류를 요청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유 전 의원도 자신과 가까운 인사들의 개별 요청에 따라 유세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26일 이번 총선에서 유 전 의원의 역할론과 관련한 질문에 "특별히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일축한 바 있다.

0

0

[눈]으로 보는 우리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