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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똑똑한 AI 비서시대'…챗 에이전트 공개

AI혁명

LGU+ '똑똑한 AI 비서시대'…챗 에이전트 공개

정해놓은 업무 수행하는 '봇' 넘어…
시나리오에 없는 질문도 이해

LG유플러스 온라인 기자 간담회. LG유플러스 제공LG유플러스 온라인 기자 간담회.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를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챗 에이전트는 △U+상담 △장애상담 △유독 AI 상품추천 △U+비즈마켓 솔루션 안내 등 4종으로 구성된다.  

LG유플러스는 대부분의 사업 영역에서 AI 에이전트 기술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인데, 챗 에이전트가 그 첫 번째 주자다.

'챗 에이전트' 플랫폼은 정해 놓은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봇'을 넘어 시나리오에 없는 전문적인 질문과 명령도 이해할 수 있다. 익시의 자연어 이해(NLU)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을 접목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챗 에이전트를 시작으로 모바일, AICC(AI 콜센터), IPTV, 구성원 업무 지원 등 업무 전 영역을 혁신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본격적인 AI 비서 시대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 너겟 요금제와 소상공인(SOHO) 기업 고객을 위한 챗 에이전트를 출시하며, 모바일과 인터넷TV(IPTV) 등 전 사업 영역으로 챗 에이전트 플랫폼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데이터프로덕트 담당(상무)은 "챗 에이전트 플랫폼의 강점 중 하나가 플랫폼 호환성"이라면서 "기존에 없던 새롭고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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