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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머니를 잡아라"…LG전자, UAE서 쇼케이스 진행

"오일머니를 잡아라"…LG전자, UAE서 쇼케이스 진행

UAE 아부다비에서 24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진행된 'LG 쇼케이스 2024' 행사에 참석한 LG전자의 거래선과 파트너사 참가자들이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바꿔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을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제공UAE 아부다비에서 24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진행된 'LG 쇼케이스 2024' 행사에 참석한 LG전자의 거래선과 파트너사 참가자들이 터치만으로 냉장고 색상을 바꿔 분위기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을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현지 밀착 소통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24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LG 쇼케이스 2024'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LG 쇼케이스는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행사로, 현지 거래선 및 파트너사와 소통하는 자리이다. '리인벤트 투게더(Reinvent Together)'를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중동·아프리카 지역 거래선과 파트너사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1000㎡ 규모의 메인 전시관을 마련하고,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공간에서 고객의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 이일환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오른쪽 맨 앞)가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LG 쇼케이스 2024'에 참석해 현지 거래선과 만나 LG전자의 에어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이일환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오른쪽 맨 앞)가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LG 쇼케이스 2024'에 참석해 현지 거래선과 만나 LG전자의 에어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거래선, 파트너사와 상담 및 미팅을 진행하고 콘텐츠 사업, 기업간거래(B2B)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과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LG전자는 지역 맞춤형 신제품과 독자 스마트TV 플랫폼인 webOS 기반 콘텐츠, 스마트 플랫폼 ThinQ 기반 스마트홈, B2B(기업간 거래) 등을 앞세워 질적 성장을 이어가는 계획을 공유했다.

LG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에 위치한 거점 생산기지를 중심으로 지난해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매출 3조 287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5년 전과 비교해 52.7% 증가한 수치이다.

LG전자는 지역 특성에 맞춰 현지 정부 주도의 B2B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지 B2B 프로젝트에서 그 동안 축적한 기술력을 앞세워 최적화된 가전, TV, IT는 물론 모빌리티, 로봇, 에어솔루션,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별도로 LG전자는 webOS 전시 공간 외에 ThinQ를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세탁기와 건조기, 워시타워, 냉장고, 스타일러, 오디오 등 인공지능(AI) 가전은 물론이고 모기 퇴치와 AI 기능을 담은 에어컨과 대가족 특성에 맞춰 확대된 용량의 가전 제품 등 현지 수요 맞춘 특화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LG전자 이일환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는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을 공고히 해 지속 성장하고,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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